어려운 컬러링은 가라! 가벼워야 힐링이다!
봄날에 어울리는 꽃 일러스트 컬러링북이다. 이 책의 일러스트레이터는 기본 패턴을 그리는 법, 끼워넣기 패턴을 그리는 법, 삼각 패턴 그리는 법, 그 밖에 다양한 패턴 그리는 법을 단계별 일러스트를 보여주면서 쉽고 세세하면서도 친절하게 알려준다. 일대일로 마주앉아 패턴 그리기를 배우는 것과 다를 게 없다. 손그림에 젬병인 사람이라도 넉넉잡아 3분이면 몇 가지 패턴을 금세 그릴 수 있게 된다. 꽃 그림들을 색칠을 하다 보면 자연 속으로 빨려들어가 마음이 편안해지고, 자연과 일심동체가 되는 기분을 느끼게 될 것이다.
당신만의 꽃밭을 만들고 시를 읽으며
잠시 머릿속을 비워 보세요.
어제와 다른 새로운 세상이 펼쳐질 거예요.
어려운 컬러링은 가라! 가벼워야 힐링이다!
‘컬러링북의 홍수시대’라 할 만큼 컬러링북이 쏟아지고 있다. 그만큼 대한민국의 독자들이 컬러링북에 빠져 있다. 일상의 스트레스와 피로감에 절어 사는 현대인들에게 힐링 효과를 준다는 긍정적인 평가와 입소문이 열풍에 한 몫을 했다.
이 컬러링북의 최대 장점은 난이도가 낮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도 한번 해볼까?”라며 책장을 열어 봤다가 복잡한 일러스트에 깜짝 놀라 내려놨던 독자에게 안성맞춤의 컬러링북이라 할 수 있다.
게다가 이 봄날에 어울리는 꽃 일러스트 컬러링북이다. 색칠을 하다 보면 자연 속으로 빨려들어가 마음이 편안해지고, 자연과 일심동체가 되는 기분을 느끼게 될 것이다. 봄날에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컬러링북이라 여겨진다.
컬러링북에서 시를 만나다!
크레용, 색연필, 형광펜, 수채화 물감 등으로 색칠하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다가 마음을 달래주는 시까지 덤으로 읽을 수 있다면 어떨까? 힐링과 스트레스 해소에 금상첨화가 아닐까?
서너 페이지마다 등장하는 짤막한 꽃에 관한 시는 봄날 독자들의 마음에 행복을 안겨주기에 충분하다. 지금 사랑에 빠져 있는 사람이라면 연인에 대한 내 마음을 시로 확인받게 될 것이고, 사랑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 나도 사랑하고 싶다!’는 마음이 절절해질 것이며, 나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스무 살 첫사랑의 기억에 가슴이 두근거릴지도 모른다.
패턴 그리기, 방법만 알면 쉬워요!
일러스트레이터는 기본 꽃 일러스트에 패턴과 그리기 요소를 마음대로 넣어서 다양하게 연출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당신 마음대로 그려 보세요’라는 가이드는 사실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라고 할 수 없다. 독자 입장에서는 들으나 마나한 막연한 주문이다.
그런데 이 책의 일러스트레이터는 기본 패턴을 그리는 법, 끼워넣기 패턴을 그리는 법, 삼각 패턴 그리는 법, 그 밖에 다양한 패턴 그리는 법을 단계별 일러스트를 보여주면서 쉽고 세세하면서도 친절하게 알려준다. 일대일로 마주앉아 패턴 그리기를 배우는 것과 다를 게 없다. 손그림에 젬병인 사람이라도 넉넉잡아 3분이면 몇 가지 패턴을 금세 그릴 수 있게 된다.
완성된 꽃 일러스트를 보게 되면 그 화려함과 화사함에 내 솜씨를 만족할 수 있어 또 다른 선물이 될 것이다.
<저자>
저자조안느 핑크는 이 컬러링북은 감성을 힐링시켜 주는 요소와 미학적 요소가 함께하는 책입니다. 이미지를 색칠한 뒤에는 뒷면의 빈 공간에 그 이미지의 패턴이나 요소들을 넣거나 빼면서 나만의 이미지를 만들어 보세요. 내 안에 잠들어 있던 창의성이 서서히 깨어나게 될 거예요. 색칠은 크레용, 색연필, 형광펜, 수채화 등 어떤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새로운 나의 세계를 발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