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 의도
<월간 그래픽노블>은 매호 하나의 작품을 집중적으로 탐구합니다. 작품의 주제에서부터, 재미있는 이야기, 시대 상황, 작가의 철학, 그에 영향을 준 문화 등을 폭넓게 다루어 독자들에게 재미와 교양을 주고자 하는 잡지입니다.

또한, 창작의 영역에 있는 명사들을 만나 그들이 좋아하는 그림과 서사, 추천하고 싶은 그래픽 노블에 대해 다양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만화 창작자, 그래픽 아티스트, 디자이너, 장르 소설가, 영상 제작자, 게임 기획자, 공연 설계자처럼 다양한 문화계 종사자들에게 재미 이상의 영감을 드릴 것입니다.



■ 책소개

1. 책 소개
월간 그래픽노블 23호는 《페르세폴리스》 크리에이터 마르잔 사트라피 특집호다. 그는 《페르세폴리스》로 80년대 이란의 생활상과 성장기 소녀의 혼란스러운 정체성을 잘 묘사했다. 전 세계적인 성공 이후 《바느질 수다》, 《자두치킨》 등 그래픽 노블을 발표하고 동화, 애니메이션, 영화까지 활동의 폭을 넓혔다. 마르잔의 다양한 작품 속에서 발견되는 공통적인 주제의식과 스타일, 그리고 크리에이터 자신의 이야기를 살펴보자.

또한 이번 특집호에는 두 편의 특별한 단편 그래픽 노블이 담겨있다. 하나는 〈로보트 태권V〉를 그래픽 노블로 리부트하는 〈태권V: 더 비기닝〉 티저다. 〈월간 그래픽노블〉과 로보트태권브이(주)가 공동 기획한 작품이다. 다른 하나는 《새내기 유령》으로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로버트 헌터의 단편 〈기억의 궁전〉이다.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에서 열린 전시회 준비 과정을 섬세하게 기록했다.

이와 함께 ‘서정성’을 주제로 그래픽 노블을 창작하는 작가공동체 한타스 인터뷰, 천재 화가의 대명사 피카소 전기 그래픽 노블 《피카소》 리뷰, 사랑스러운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의 모습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아트 오브 피너츠》 리뷰 등 어느 때보다 볼거리가 풍성하다.

■ 목차

프롤로그(Prologue)
1. 언제나 자기 자신에게 진실해라

리뷰(Review)
2. story: 페르세폴리스, 자두치킨, 바느질 수다
3. best cut: 바로 이 장면!
4. theme: 페르세폴리스를 떠나며
5. discussion: 인생은 토론
6. style: 흑백의 다채로움

크리에이터(Creator)
7. 마르잔 사트라피: 분노한 선지자에서 예술가로
8. 마르잔 사트라피 Bibliography
9. other works: 《인생은 한숨》 외 4편

컨텍스트(Context)
9. history: 79년 이란 혁명
10. middle east: 중동에 대한 오해와 진실
11. object: 작품 속 다양한 소품들
12. movie: 영화 자두치킨

단편 그래픽 노블(Short Graphic Novel)
13. 〈태권V: 더 비기닝〉 티저
14. 〈기억의 궁전〉 by robert hunter

15. 바이오 그래픽 노블 #12: 《피카소》
16. essay 줄리의 새벽 세시: 끙끙거리기
17. interview: 작가공동체 한타스
18. issue update_1: 《아트 오브 피너츠》
19. issue update_2: 《비수기의 전문가들》
20. 소여니의 은밀한 북카트
21. 그래픽 노블 신간 소개
22. 에디터 노트

■ 출판사 소개

피오니북스는 (주)피오니의 출판 브랜드입니다.
(주)피오니는 알프레드 히치콕, 클린트 이스트우드, 스티븐 스필버그, 구로자와 아키라, 피터 잭슨, 팀 버튼을 좋아하고 항상 우주를 동경하며 꿈과 모험을 추구합니다.

궁리, 길찾기, 논장, 도서출판 다른, 마루벌, 문학과지성사, 문학세계사, 문학동네, 미메시스, 북하우스, 비아북, 사계절 출판사, 새만화책, 샘터, 서해문집, 세미콜론, 솔출판사, 시공사, 씨네21북스, 씨앗을 뿌리는 사람들, 아름드리미디어, 애니북스, 열린책들, 푸른책들, 현암사, 황금가지, 휴머니스트 등 피오니북스는 다양한 그래픽노블 출판사들과 협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