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입에 쏘옥~
한입 인절미(빙수떡) 200g
나뭇잎 모양 나무 그릇에 노란 콩고물이 묻은 동그란 인절미가 아홉알 가지런히 올려져 있습니다. 그 접시 위에는 별모양 손잡이가 달린 나무 이쑤시개가 함께 올려져 있습니다.
한입에 쏘옥~ 들어가는 한입 인절미예요.
한입 인절미는 팥빙수 재료를 특별히 만드는 계절 상품이에요.
팥빙수의 주인공은 바로 쫄깃한 인절미이지요.
빙수팥을 판매하는 동안만 한시적으로 만날 수 있는 앙증맞은 떡이랍니다.
첨가물 걱정 없는 싸리재의 빙수팥으로 건강한 디저트를 만들어 보세요.
- 구성 : 한입 인절미 200g
- 원재료 및 함량 : 현미찹쌀(국산, 유기농) 93%, 대두(국산) 6%, 천일염(국산) 1%
- 보관방법 : 냉동보관
- 특이사항 : 30분 정도면 말랑하게 해동되는 인절미입니다. 찬기가 있을 때 드시면 더 맛있어요.
- 이용방법 : 해동 후 그대로 드시거나 구워드세요.

...........................

시원하게 즐기세요.
식탁 위, 갈아진 얼음 위에 통팥 알갱이들이 그대로 남아있는 검붉은 팥시럽과 노란 콩고물이 묻은 작은 인절미 그리고 초록빛 애플민트잎을 여러장 올린 팥빙수가 놓여있습니다.
▶ 추억의 옛날 빙수
1. 얼음을 곱게 갈아준 후 볼에 3분의 2 정도를 채워줍니다.
2. 얼음 위에 싸리재 빙수팥을 충분히 얹어 준 후 쫄깃한 한입 인절미를 얹어줍니다.
(싸리재의 고소한 콩가루나 미숫가루 등을 얹어 드셔도 좋아요.)
▶ 아이스크림이나 팥빙수 토핑으로~
아이스크림 위에 견과류와 현미인절미를 얹어 건강한 아이스크림을 즐기세요.
▶ 씨리얼을 더욱 든든하게~
매일 아침 드시는 씨리얼~ 뭔가 허전 하시다면 쫄깃한 인절미를 얹어 드세요.
더욱 든든한 아침이 될거에요~
▶ 자연해동 후 바로 드셔도 맛있어요.
▶ 기름 두른 프라이팬에 고소하게 구워 드세요.

...........................

싸리재 현미 인절미의 특징
▶쌀눈이 살아 있는 현미떡
동그랗고 두터운 나무 받침대 위에 하얀 면보가 깔려있고, 그 위에 금색 오목한 그릇이 올려져 있습니다. 그릇 안에는 연갈색빛 현미쌀알들이 수북이 쌓여 있습니다.
노랗게 쌀눈이 살아 있는 현미가 좋다는 것을 알지만 거칠어서 현미가 꺼려지죠.
현미를 떡으로 먹으면 심심한 백미떡 보다 더 고소하고 맛있어요.
맛도 좋고 영양도 좋고 ~ 식이섬유까지 풍부하니 현미는 떡으로 먹는게 최고!
▶유기농 쌀로 만든 인절미
현미는 나락에서 겉껍질만 벗긴 쌀이에요.
껍질을 많이 벗기지 않으니 유기농으로 먹어야 더욱 안심!!
갓 도정한 국산 유기농 쌀로 만들어서 싸리재 떡이 더 맛있어요.
▶설탕이 없는 담백하고 건강한 떡
둥글고 큰 접시 위, 노란 콩고물이 묻은 동그란 한입 크기의 인절미들이 작은 산을 이루듯 수북이 쌓여있습니다.
설탕을 넣은 떡은 맛있지만 금방 질리죠. 건강을 위해서 설탕을 뺐습니다.
건강과 식단조절이 필요하다면 역시 싸리재 떡!
▶말랑하게 해동 되는 간편떡
둥근 접시 위 노란 콩고물이 묻은 인절미들이 여러 알 올려져 있고, 그 접시 위로 인절미 한알을 양손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양쪽으로 늘리는 모습입니다.
냉동실에서 꺼내 놓으면 30분 정도면 말랑해져요.
간편하게 담백하게 드실 수 있어요.
조금 차가울 때 드시면 더 맛있어요.

...........................

건강한 떡! 맛있는 떡을 만듭니다.
▶ HACCP 인증 받은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현미떡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진이 총 세장입니다. 왼쪽에 한 장, 오른쪽엔 위, 아래로 두 장입니다. 왼쪽 사진엔 위생복, 위생모자, 고무장갑, 고무장화, 마스크를 착용한 여성이 스텐 주걱으로 잘 씻은 쌀알을 퍼서 기계에 담고 있습니다. 쌀을 분쇄해 쌀가루를 만드는 기계입니다. 오른쪽 위 사진에도 위생 의복을 입은 여성이 스텐 시루 뚜껑을 열어보는 중입니다. 시루에 하얀 김이 올라옵니다. 오른쪽 아래 사진에는 위생복 입은 세 명의 사람이 떡 포장 작업을 합니다. 한 사람은 붙어있는 떡을 포장하기 쉽게 뜯고 있고, 한 사람은 포장 기계로 떡을 포장하고 있습니다. 다른 한 사람은 봉투에 포장되어 금속검출기를 통과한 떡들을 추려 급속 냉동실에 넣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2004년부터 지켜온 현미떡 만들기 원칙
오래 불리고,
여러번 빻고,
오랫동안 찌기
김이 오르는 세 개의 스텐 시루가 놓여 있습니다.
신선한 유기농 현미를 오래 불리고, 여러번 빻아 오랫동안 찌는 것.
이것이 싸리재 현미떡이 맛있는 이유랍니다.

...........................

이렇게 만들어요.
흰색 네모 플라스틱 접시 가득 노란 콩고물이 묻은 동글한 한입크기 인절미들이 담겨져 있고, 이 모습을 가까이서 찍었습니다.
1. 푹 불린 유기농 찹쌀현미를 곱게 빻아 찝니다.
2. 펀칭기에 치댄 후 인절미로 만들어 콩가루를 묻힙니다.
3. 용기에 포장 후 금속검출기에 통과시킨 후 냉동합니다.

...........................

이렇게 보내드려요.
흰색 네모 플라스틱 포장 접시 위에 노란 콩고물이 묻은, 동글한 한입크기 인절미가 가득 올려져 있습니다.
한 팩에 200g씩 포장하여 냉동 상태로 보내드립니다.

...........................

참고해주세요.
냉장배송을 하여도 받으셨을 때 다소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동봉하여 보내드리는 얼음팩이 찬기를 유지한다면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받으신 후 꼭 냉동보관 해주세요.

...........................

영양성분이 궁금해요.
영양성분 표입니다. 인절미 100g 기준 251.00 칼로리. 다음은 칼로리를 제외한 다른 영양성분 입니다. 칼로리 외 영양성분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도 퍼센트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 목록입니다. 나트륨 218.26mg 11%, 탄수화물 52.33g 16%, 당류 9.39g 9%, 지방 1.76g 3%, 트랜스지방 0.00g 0%, 포화지방 0.74g 1%, 콜레스테롤 0.00mg 0%, 단백질 6.45g 13%.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퍼센트)는 2000칼로리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한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원재료 및 함량
둥근 나무 채반 위에 현미 찹쌀 낱알들이 가득 담겨 있고, 그 위에 놓인 사각 나무 그릇 안에도 찹쌀 낱알들이 수북이 담겨 있습니다.
현미찹쌀(국산, 유기농) 93% (인증번호 : 제14100299호), 대두(국산) 6%, 천일염(국산) 1%

...........................

보관방법
파란색 눈꽃 결정 모양이 가운데 크게 그려져 있고, 그 아래 큰 글씨로 첨가제, 보존제 없이 만들어요 수령 즉시 냉동 보관 해주세요 라고 적혀져있습니다. 다음은 그 아래 작은 글씨로 적힌 안내 문구 내용입니다. 신선 제품은 특성상 반품 후 재판매가 불가합니다. 아래 사항에 대하여 반품 및 교환이 불가하니 구매 전에 꼭 확인해주세요. 첫째 배송중 또는 배송완료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취소 둘째 보관상의 부주의로 인해 제품이 상한 경우 셋째 배송 정보 오기재 및 연락 불가로 인한 배송 지연 및 누락 사고 넷째 특정 요일 수령 불가에 대한 별도의 요청이 없었을 경우
수령 후 반드시 냉동 보관해주세요.
드실만큼만 덜어내시고, 남은 떡은 바로 냉동 보관해주세요.

...........................

유통기한
제조일로부터 6개월입니다. (냉동 보관 기준)

...........................

생산자 이야기
싸리재마을 직원들이 함께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싸리재마을의 다른 이름인 축촌마을이 적힌 커다란 비석 근처에 분홍색 단체 카라티를 입은 스물 네명의 직원들이 모여 있습니다. 미소짓는 표정으로 손가락을 겹쳐 하트 모양을 만들어보이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초록 빛깔 나무들이 놓여있습니다. 단체사진 아래에는 우수마을기업 인증서(2014년), 사회적경제활성화 표창장(2018년), 모두애마을기업 지정서(2022년)가 있습니다.
전북 정읍시 칠보면에 자리한 농업회사법인 콩사랑(마을기업 싸리재)을 소개합니다.
싸리재는 농촌마을을 기반으로 한 가공 유통 전문 업체입니다.
원재료 입고부터 전처리, 반제품 생산, 제품생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하기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답니다.
마을기업 싸리재에서 나오는 이익이 함께 생활하는 마을 주민들에게 직접 돌아가기 때문에 더욱 정성껏 만들고 있습니다.
어떤 화학적 첨가없이, 원재료 농산물만을 사용하여 정직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