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 Berol Barrel Shape : Hexagonal Pencil Type : Standard Ferrule Grade : No.2(=HB) Production Date : Circa 1980s

Made in U.S.A. 


[SPEC ]
길이 : 약 19cm 직경 : 약 7.4mm 
구성 : 연필 1자루 


* 본 제품은 사용 연령 만 14세 이상 분들을 위한 제품으로, 어린이용이 아닙니다. 

* 빈티지 제품은 특성상 스크래치, 갈라짐 등의 세월의 흐름이 드러나는 제품이 많으니 이 점 유의 바랍니다. 

* 오래된 지우개는 시간이 지나면 경화되기 때문에 사용이 어려울 수 있으며, 약간의 오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의 색상은 모니터 사양 또는 해상도에 따라 차이가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즈는 재는 방법에 따라 오차가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의 Eagle Pencil Co.의 미라도(Mirado) 연필은 원래 미카도(Mikado)였습니다. 
미카도(みかど)는 황제를 뜻하는 일본어 단어로, 연필이 출시될 당시 상황을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L&C Hardtmuth의 Koh-i-noor 연필이 큰 성공을 거둠으로써 시베리아산 흑연의 인기가 높아졌고

연필 업체들은 자사 제품도 최고 품질의 아시아산 흑연을 썼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연필에 '동양'과 관련이 있는 이름을 사용하였습니다.

미카도(Mikado)라는 이름은 2차 세계 대전 중에 미라도(Mirado)라고 바뀌었는데, 헨리 페트로스키의 <연필>에서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일본의 진주만 폭격이 즉각적으로 전쟁의 영향을 끼쳤다.

1941년 12월 8일 미카도 연필은 그 이름의 일본적인 분위기를 씻어내기 위해 ″미라도″로 명칭을 바꾸었다.” 


- 헨리 페트로스키 <연필> p.454 1969년 Eagle Pencil Co.가 Berol로 회사명을 변경하면서 Berol Mirado로 변경되었고, 
나중에는 Newell Brand에 인수되어 Sanford와 Papermate Mirado로 생산되었다가 1994년 연필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