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해주세요!!
전통방식으로 만든 떡이라서 말랑하게 해동되지 않습니다.
상온에서 30분 ~ 1시간 해동 후 찜기에 찌거나 밥솥에 보온하였다가 드세요.
...........................
설탕은 NO! 고슬고슬 담백한 녹두소가 듬뿍 !
[무설탕] 녹두모시송편 200g
둥근 나무 그릇 위, 가느다란 모싯잎이 올려져 있고 그 위에 초록빛 모시 송편이 다섯 알 올려져 있습니다. 한 알은 반으로 갈라 연노란 녹두고물이 보입니다. 그릇 우측엔 나무로 된 길다란 젓가락이 놓여있습니다.
쫄깃쫄깃한 모싯잎을 넣은 반죽에 포슬포슬한 녹두소를 듬뿍 넣어 만든 녹두모시송편을 소개합니다.
모시하면 여름철에 입는 시원한 모시가 생각나지요.
우리에게 시원한 옷도 선사하지만 영양가 많고 건강 웰빙식품이기도 한 모시에 단백질과 각종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는 포슬포슬한 녹두가 어우러진 녹두모시송편이랍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담백하고 풍성한 맛을 가진 싸리재표 녹두모시송편으로 녹두와 모시의 맛과 영양을 즐겨보세요.
...........................
싸리재가 만들면 다릅니다.
둥근 나무 그릇 위, 가느다란 모싯잎이 올려져 있고 그 위에 초록빛 모시 송편이 다섯 알 올려져 있습니다. 그 좌측엔 녹두모시송편이 플라스틱 사각 그릇에 담겨 비닐뚜겅으로 포장되어 놓여있습니다. 비닐 포장지에는 스티커가 붙여져있고, 스티커엔 녹두모시송편 이라고 크게 적혀있습니다.
▶ 100% 국산재료로 만들어요.
국산 유기농 현미멥쌀과 국산 녹두와 모싯잎으로 만들어 믿을 수 있습니다.

▶ 첨가물 0%
화학조미료, 합성보존료, 발색제등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습니다.

사진이 총 세장입니다. 왼쪽에 한 장, 오른쪽엔 위, 아래로 두 장입니다. 왼쪽 사진엔 위생복, 위생모자, 고무장갑, 고무장화, 마스크를 착용한 여성이 스텐 주걱으로 잘 씻은 쌀알을 퍼서 기계에 담고 있습니다. 쌀을 분쇄해 쌀가루를 만드는 기계입니다. 오른쪽 위 사진에도 위생 의복을 입은 여성이 스텐 시루 뚜껑을 열어보는 중입니다. 시루에 하얀 김이 올라옵니다. 오른쪽 아래 사진에는 위생복 입은 세 명의 사람이 떡 포장 작업을 합니다. 한 사람은 붙어있는 떡을 포장하기 쉽게 뜯고 있고, 한 사람은 포장 기계로 떡을 포장하고 있습니다. 다른 한 사람은 봉투에 포장되어 금속검출기를 통과한 떡들을 추려 급속 냉동실에 넣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안전한 시설에서 만듭니다.
HACCP 인증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만드니 안심하고 드세요.

▶ 현미떡 만들기 15년!
싸리재만의 오랜 노하우와 정성으로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구수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녹두모시송편 맛있게 드시는 방법
하얀 면보가 깔린 나무 찜기 위, 모싯잎이 여러가닥 올려져 있고 그 위에 초록 모시송편 다섯알이 꽃 모양으로 놓여 쪄지고 있습니다. 반들반들 윤기흐르는 송편 주변에선 하얀 김이 올라오는 중입니다.
찜기를 이용하실 때
드시기 전 상온에서 해동 후 김이 오른 찜기에 뚜껑을 덮고 10분 정도 쪄주세요.
찜기 뚜껑을 열었을때 송편이 살짝 부풀어 보이면 불을 끄고 한김 식혀주세요.
그냥 드셔도 맛있지만 참기름을 약간 발라 주면 송편 표면의 건조도 막아 주어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어요.
송편은 약간 식었을 때 드셔야 쫄깃한 식감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간편하게 드실 때
상온에서 해동 된 녹두모시송편을 보온밥통에 30분정도 두었다가 드세요.
...........................
원재료 및 함량
나무 식탁 위, 직사각형 플라스틱에 포장된 녹두모시송편 제품이 올려져 있습니다. 그 주변엔 둥근 유리그릇 세 개에 뭉개진 초록 모싯잎과 연노란빛 녹두알, 연갈색 현미쌀알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현미멥쌀(국내산, 유기농) 69%, 녹두(국내산) 21%, 모싯잎(국내산) 9%, 천일염(국산) 0.9%, 참기름(국산) 0.1%
...........................
이렇게 만들어요.
둥근 나무 그릇 위, 가느다란 모싯잎이 올려져 있고 그 위에 초록빛 모시 송편이 다섯 알 올려져 있습니다. 한 알은 반으로 갈라 연노란 녹두고물이 보입니다.
1. 유기농 현미와 녹두를 푹 불립니다.

2. 녹두는 푹 쪄서 볶아 줍니다.

3. 현미와 모시를 섞어 빻은 다음 펀칭기에 치댑니다.

4. 모시송편을 만들어 찝니다.

5. 한김 나가면 참기름을 바르고 포장합니다.
...........................
착한 원재료 이야기
둥근 나무 그릇 위, 가느다란 모싯잎이 올려져 있고 그 위에 초록빛 모시 송편이 다섯 알 올려져 있습니다.
모싯잎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이며 특히 칼슘은 100g당 3041mg으로 우유보다 48배나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섬유질 또한 식물중에서 가장 높은 식물이라고 합니다.
영양성분도 풍부하고 맛도 좋은 모시로 만든 녹두모시송편입니다.

나무로 된 사각 그릇 안에 연노란빛 혹은 연둣빛인 녹두알이 수북이 쌓여 있습니다.
녹두에는 류신, 라이신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그 밖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칼슘, 칼륨, 마그네슘, 철, 아연, 미네랄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는 똑똑한 곡식으로 우리 몸에 아주 이로운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영양성분
준비중입니다.
...........................
이렇게 보내드려요.
나무 식탁 위, 직사각형 플라스틱에 포장된 녹두모시송편 제품이 올려져 있습니다. 포장 제품의 비닐 뚜껑 위에는 제품 설명이 담긴 스티커가 붙여져 있습니다. 다음은 스티커의 내용입니다. 제품명 녹두모시송편 내용량 200g 식품유형 떡류, 보관방법 냉동보관, 반품 및 문의 구입처, 포장재질 폴리프로틸렌, 업소명 및 소재지 농업회사법인 콩사랑(유), 전북 정읍시 칠보면 축촌길 92-18, 고객센터 063 538 1900, 홈페이지 www. ssarijai.com. 본제품은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에 의거 교환 또는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정 불량식품 신고는 국번없이 1399. 품목보고번호 2012049015032
한 팩에 200g씩(40g 5개) 포장하여 스토로폼 박스에 아이스팩과 함께 보내드립니다.
배송중 다소 녹을 수 있으나 스티로폼 안에 냉기가 남아 있다면 문제가 없으니 받으시면 바로 냉동보관하세요.
...........................
유통기한
둥근 나무 그릇 위, 가느다란 모싯잎이 올려져 있고 그 위에 초록빛 모시 송편이 다섯 알 올려져 있습니다. 그릇 우측엔 나무로 된 길다란 젓가락이 놓여있습니다.
제조일로부터 6개월입니다.
...........................
보관은 이렇게
파란색 눈꽃 결정 모양이 가운데 크게 그려져 있고, 흰색 눈꽃 모양 두 개도 주변에 작게 그려져 있습니다. 그림 아래에는 냉동보관이라고 적혀져 있습니다.
떡을 만들어 급랭 후 냉동보관하다가 주문과 동시에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과 함께 포장하여 보내드립니다.
원래가 잘 해동되는 떡이어서, 받으셨을 때 다소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받으신 스티로폼 박스 안에 찬 기운이 있다면 전혀 이상이 없으니 바로 냉동실에 넣어 보관해주세요.
...........................
주의해주세요.
하얀 면보가 깔린 나무 찜기 위, 모싯잎이 여러가닥 올려져 있고 그 위에 초록 모시송편 다섯알이 꽃 모양으로 놓여 쪄지고 있습니다. 반들반들 윤기흐르는 송편 주변에선 하얀 김이 올라오는 중입니다.
전통방식으로 만든 현미떡으로 말랑하게 해동되지 않습니다.
상온에서 30분 정도 해동 후 찜기에 살짝 쪄서 드세요.
...........................
생산자 이야기
싸리재마을 직원들이 함께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싸리재마을의 다른 이름인 축촌마을이 적힌 커다란 비석 근처에 분홍색 단체 카라티를 입은 스물 네명의 직원들이 모여 있습니다. 미소짓는 표정으로 손가락을 겹쳐 하트 모양을 만들어보이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초록 빛깔 나무들이 놓여있습니다. 단체사진 아래에는 우수마을기업 인증서(2014년), 사회적경제활성화 표창장(2018년), 모두애마을기업 지정서(2022년)가 있습니다.
전북 정읍시 칠보면에 자리한 농업회사법인 콩사랑(마을기업 싸리재)을 소개합니다.
싸리재는 농촌마을을 기반으로 한 가공 유통 전문 업체입니다.
원재료 입고부터 전처리, 반제품 생산, 제품생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하기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답니다.
마을기업 싸리재에서 나오는 이익이 함께 생활하는 마을 주민들에게 직접 돌아가기 때문에 더욱 정성껏 만들고 있습니다.
어떤 화학적 첨가없이, 원재료 농산물만을 사용하여 정직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
배송 안내입니다.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아홉시까지 주문 결제 시 당일 발송되며, 보통 다음 날 받으십니다.(주말, 공휴일 제외) *제주와 도서산간은 하루에서 이틀가량 더 소요됩니다. 생산 후 급냉하여 보관하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을 넣어 보냅니다. 주문 즉시 생산이 아닙니다. 약 한달 내외로 제조된 제품만 발송합니다.
Q 엔 A. 문의하시기 전 확인해주세요. 질문 예시 첫번째. 녹아서 도착했어요. 먹어도 되나요? 답변. 계절이나 기온에 따라 아이스팩의 개수를 조절해서 보내고 있지만, 오래동안 냉동한 떡이 아니기에 배송 중 녹아서 도착할 수 있습니다. 받으시고 제품이나 박스 안에 찬기가 남아있다면 정상 배송 건이니 바로 냉동고에 보관하시면 섭취에 문제가 없습니다. 질문 예시 두번째. 포장재질, 비닐인데 문제 없나요? 답변. 떡의 경우 한 김 식혀 포장하기 때문에 높은 온도에서 포장하지 않아요. 더불어 싸리재의 포장지는 모두 6개월에 한 번씩 품질 검사를 받아 열악한 환경에서 유해물질 용출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안심하고 드셔요. 질문 예시 세번째. 연락 없이 택배를 두고가서 제품이 전부 녹았어요. 출고 후 바로 다음날 도착한 제품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바로 냉동고에 넣어주세요) 연락시 통화중 혹은 부재중일 경우 문 앞이나 경비실에 보관될 수 있습니다. 제품 출고된 다음날은 꼭 배송조회를 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