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점술가에게 배우는 타로에 대한 모든 것!
<가장 친절한 타로> 속 일러스트로 만나는 웨이트 카드 세트!


* 타로가 처음이신가요?
프로 점술가 LUA가 안내하는 타로의 세계로 함께 떠나봅시다!
이 책은 타로를 처음 접하는 초심자부터 타로 리딩에 어려움을 겪는 중급자, 프로 점술가에게 타로 리딩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 상급자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정보를 가득 수록하고 있습니다.
아직 타로가 낯선 분들을 위해 기본적으로 자세한 예시와 친절한 설명으로 타로가 무엇인지, 타로의 기원부터 타로로 어떻게 점을 치고, 점궤는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총 78장의 타로카드를 22장의 메이저 아르카나 카드와 56장의 마이너 아르카나 카드로 구분하여, 카드의 명칭과 기본 키워드, 상황별 의미 등을 상세히 알려줍니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라이더 웨이트 카드를 예시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타로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 좋은 친구가 되어줄 것입니다.

* 타로점을 쳐봅시다.
타로가 무엇인지, 타로카드에 대해 알게 되었다면 이제 타로점을 쳐볼까요?
이 책에서는 총 9개의 스프레드를 소개합니다. 스프레드란 카드를 배열하는 것을 말하며, 배열되는 각각의 위치에 카드의 의미를 정해두면 뽑은 카드가 무엇을 나타내는지 그 의미가 더욱 명확해집니다.
실제 타로점을 칠 때 빈번하게 사용하는 원 오라클(One Oracle), 쓰리 카드(Three Cards), 양자택일(Alternatively)부터 타인과의 관계나 궁합을 알아볼 수 있는 헥사그램(Hexagram), LUA가 직접 만든 스프레드이자 연애 문제를 확실하게 해소할 수 있는 하트 소나(Heart Sonar), 주간 운세는 물론 월간 운세도 한 번에 점쳐볼 수 있는 캘린더(Calendar)까지. 다양한 스프레드를 통해 타로점을 치고자 하는 주제와 상황에 알맞게 점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책에서 소개하는 스프레드를 따라 지금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타로점으로 해소해보는 건 어떨까요?

* 특별 구성: <가장 친절한 타로 웨이트 카드 세트>
책에서 사용한 웨이트 카드를 <가장 친절한 타로 웨이트 카드 세트>로 만나보세요! 책 속의 카드와 동일한 일러스트로 특별 제작한 70*120mm의 웨이트 카드를 한 장 한 장 살펴보며 카드의 명칭, 기본 키워드, 카드의 특징 등을 다시 한번 떠올려봅시다! 책을 따라 웨이트 카드로 타로점을 치면서 타로카드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이런 분께 추천해요!
- 타로를 처음 접하는 사람
- 혼자 타로점을 쳐보고 싶은 사람
- 타로점을 볼 때 타로 리딩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
- 프로 점성가의 타로 리딩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 사람


지은이
LUA
어린 시절부터 오컬트와 신비한 세계에 관심이 많았다.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다가 2004년에 점술가로 변신하면서 서양점성술(Astrology), 타로(Tarot), 룬(Rune), 다우징(Dowsing), 수비학(Numerology) 등을 익혔다. 도쿄 롯폰기에서 점술 카페인 LUA’s BAR를 운영하다가 현재는 잡지‧서적‧WEB 등 각종 미디어에서 점술 관련 원고의 집필과 감수를 맡고 있다. 거미와 공포영화를 매우 좋아한다.
주요 저서로는 《기초부터 배우는 오컬트 입문》(공저), 《4대 점술로 보는 탄생일 대사전》(공저) 등이 있다.


옮긴이
구수진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를 졸업하고 공연 기획 일을 하다가, 다른 우물이 궁금해 슬쩍 건너가 본 일본에서 일본어의 매력에 푹 빠져 번역가의 꿈을 꾸게 되었다.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역서로는 《실리콘밸리식 디자인 씽킹》 등이 있다.